본문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홈 > 행정서비스헌장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행정서비스 헌장

Ⅱ. 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안내데스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직원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힌 후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된 민원은 8시간(업무일 기준)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ㆍ팩스ㆍ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민원과 질의사항은 7일 이내 답변 드리겠으며 답변기한을 연장할 경우에는 고객께 안내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시거나 직원 불친절로 불쾌했을 경우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겠으며,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나. 우리의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 후 규정에 따라 처리하고 고객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3.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고객께서는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편, 전화, FAX, 인터넷을 통하여 도서관과 관련된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관 업무와 관련해 고객께서 민원이나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지역번호 02)
  • 의견 접수관련 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전화/팩스 이용 방문객 안내 안내데스크 3677-0371~0372 507-5895
    도서관 운영 종합 관리 총무부 3677-0311~0316 504-7532
    일반자료열람 및 대출 종합정보자료실 3677-0345~0346 507-5895
    디지털자료열람 및 대출 디지털자료실 3677-0380~0381
    어린이자료열람 및 대출 어린이자료실 3677-0350, 0351~0353
    자료기증 및
    희망도서 신청
    문헌정보담당 3677-0322,0325,0328
    평생교육프로그램 평생교육담당 3677-0331~4 507-5894
    학교도서관지원 학교지원담당 3677-0360~0362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kwalib.kr/
    초기화면→참여마당→질문과 답변
    우편 주소 : 경기도 과천시 도서관길36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우편번호 : 13836
    불만접수
    처리창구
    공무원부조리 신고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총무담당 3677-0314 504-7532
4. 고객여러분의 협조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실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하여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과정에서 모범이 되는 사례는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QRcode (http://www.kwalib.kr/m/)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13836) 경기도 과천시 도서관길 36    대표전화 : 02)3677-0371~2(평일 및 주말 09:00 ~ 20:00) / 당직실 : 02)3677-0370 (야간 및 휴관일) FAX : 02-504-7532

오늘 방문자수:
79명